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고령·성주·칠곡
2023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 오리엔테이션 개최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 성주군수 이병환)는 지난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에 참가하는 학생 및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우리 지역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미래 인재양성의 학업동기를 부여하여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최초로 시행하는 「성주군 고등학생 해외교육투어」는 별고을장학회 인솔자를 포함한 28명의 학생 등이 참가할 예정이며, 7월 17일부터 7월 25일까지 7박 9일간 미국 동부 및 캐나다 등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해외투어일정 안내와 유의사항, 비자발급 및 개인별 준비사항에 대한 사전 설명이 있었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투어는 미국 동부의 아이비리그 중 5개 학교를 방문 예정이며, 이 중 2010년 성주여고를 졸업하고 현재 콜롬비아대 대학에 재직 중인 지역출신 교수와의 대화시간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 학생들의 자긍심을 돋우고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가 기대된다.

이병환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고등학교 해외교육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세계의 유수한 대학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사업지원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교육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