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경주
경산시 소상공인지원센터, ‘먹깨비+경산사랑카드’ 홍보부스 운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3일 영남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 경산 대학인 청춘공감 페스티벌’에서 대학생 등 청년층을 대상으로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및 경산사랑카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먹깨비 쿠폰받고! 경산사랑카드 할인받고! 지역경제 살리고!’라는 슬로건 아래 마련된 홍보부스에서는 배달앱 주요 이용자인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즉시 할인 쿠폰을 배부하며 민간배달앱보다 지역 소상공인에 힘이 되는 공공배달앱 이용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대학가에서 지역화폐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경산사랑카드를 제공하며 사용법 및 인센티브 혜택을 안내하고 5월부터 오픈한 경산사랑카드 QR결제 서비스도 함께 홍보해 청년층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우리 경산시의 경제에 큰 힘이 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경산사랑카드를 홍보할 좋은 기회였으며, 청년층이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달 「소상공인 1:1 맞춤 상담의 날」을 운영했으며, 경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 및 이차보전 지원,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경산사랑카드 발행, 새바람체인지업(경영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