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천·청도
작약 주산지 영천! 제5회 영천 작약꽃축제 개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제5회 영천 작약꽃 축제 개막행사를 17일 보현산약초식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막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영천시의회 하기태 의장, 도의원 및 시의원,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과 한방 관련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보현산약초식물원 개방을 기념하는 약초전시회와 병행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곤충 표본 및 약초 전시회 운영, 영천시 우리꽃지킴이 주최로 한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과 야생화 분경작품 전시, 작약 꽃다발 및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일부터 시작한 작약꽃 축제는 영천 관내에 분포된 약 1만평 규모의 작약밭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영천시가 전국 최초 작약 주산지로 지정되면서 1일 최고 5천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찾아와 핑크빛 작약꽃 매력에 빠져들고 있다.

한국약초작목반 전주택 회장은 “한국약초작목반 회원들이 심어놓은 작약밭을 개방해 주변 여건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들고 돌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가 전국 최초 작약주산지로 지정된 영천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한다.”라며,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제21회 한약축제와 연계해 진행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