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상주·군위·의성·청송
청송군, 올해 주요 농업지원사업‘한눈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영농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농업분야보조금 지원사업 정보를 담은 “2023년 농업분야 사업안내서”를 4,500부 제작하여 읍‧면사무소에 비치했다.

이번에 제작·배부된 안내서는 농정과 5개 팀과 농촌활력과 1개팀에서 시행되는 농업정책, 친환경농업, 과수, 농식품특작, 유통관리, 희망농촌6개 분야의 91개 농업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내용, 지원대상 및 자격, 신청기간, 접수처, 문의처 등이 기재되어 누구나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군은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한 안내서를 농업인에게 배부하여 필요한 지원사업을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군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방침이다.

한편 2023년 청송군 농림분야 투입 총예산액은 1,101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해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 등 농림분야에 확대 지원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농업분야 사업안내서 배부를 통해 농가에서는 청송군의 농업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어 적극적으로 영농생활을 영위하고 청송군은 지원사업을 공정하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꼭 필요한 사업을 적절한 시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방송 안내 등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미경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