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경주
경산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 교육 실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간부 공무원(5급 이상 사무관)을 대상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2021년부터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에 대한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공공부문 고위직 공무원의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사건 발생 시 2차 피해 예방 등 관리자로서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경산시 간부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인 이자리 소담힐링연구소 대표가 ‘존중하는 조직문화, 인권 존중에서 시작됩니다’라는 교육주제로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최근 언론을 통해 이슈화되고 있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에 대한 간부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의 중요함에 대해 강의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해줄 것을 강조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평등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리더십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는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폭력·성매매·성희롱·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하고 있으며,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창구 운영 등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