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고령·성주·칠곡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메타버스 가상공간 오픈

성주군은 4. 25.(월)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참외 메타버스로 달리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를 처음으로 축제에 도입하여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장을 마련하였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ON기 가득 참외키우기’, ‘참외따기게임’ 등 다양한 미션이벤트에 참여하는 게임RUN과 참외를 주제로 한 포토존에서 인증샷 미션을 수행하는 인증RUN, 성밖숲 앞 이천을 배경으로 한 오리배 물놀이 체험RUN, 성주관광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는 홍보RUN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여 온라인으로도 풍성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메타버스 오픈과 함께 미션카드 완성 인증샷, 메타버스 코인 응모, 베스트샷 인증, 개막식 라이브 방송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설치 없이 포털사이트에 성주참외페스티벌을 검색하거나 URL주소(www.sjfestival.co.kr)만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PC나 휴대폰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5. 6.(금)부터 5. 8.(일)까지 개최되는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은 오후 2시 메타버스 랜선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밖숲에서 오후 7시에 오프라인 개막식과 울랄라 세션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