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상주·군위·의성·청송
청송군,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청송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4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 퍼블릭 프로그램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3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연단체와 공연장 간의 상생협력을 통하여 공연단체의 예술적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경북문화재단에서 공모한 결과, 청송군(공연장)-경북타악인회(상주단체)가 지난해에 이어 재선정되었다.

특히 퍼블릭 프로그램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는 청송 군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무료교육으로, 경북타악인회 단원들이 강사가 되어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등 관‧현‧타악기를 중심으로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총 12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 및 협연 등 성과발표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경북타악인회는 올 한해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상주하며 퍼블릭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창작공연과 우수공연을 개최하여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군민들에게 음악과 함께 하는 힐링의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민의 문화 체험기회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주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삶의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