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상주·군위·의성·청송
의성군,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박차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안계면 용기리 888-43번지에 소공원1을 조성하였다.

소공원1은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민밀착생활SOC공급사업으로 추진되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기초생활인프라시설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20년 1월에 시작하여 2023년 12월에 마무리되는 사업으로, 본 사업을 통해 지난해 6월 용기오거리 마을주차장을 조성하였고 현재 소공원1 인근에 용기5리마을회관 리모델링공사와 소공원2 사업이 추진 중이다.

소공원1의 면적은 202㎡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설계된 공간이다. 용기5리 마을주민 8명이 모여 ‘소공원1 마을계획단’을 구성하였고, 2021년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간 3차에 걸쳐 주민이 직접 구상한 소공원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곳은 누구나 이용가능한 휴식 공간으로서 노약자를 위한 경사로, 운동시설물, 파고라, 벤치와 각종 식재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활력 넘치는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 화합 도모를 위한 소통 공간으로의 역할을 할 것이다. 소공원1 외에도 의성군은 소공원2(용기리 888-38번지)와 소공원3(용기리 842-60번지)을 순차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참고로 올해 5월부터는 안계 특화가 조성을 위한 안계청년예술촌거리조성사업이 시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첫 번째 소공원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에게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앞으로도 주민간 소통 공간을 확대하고 지역경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