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김천
김천시 「 강소농(强小農) 농산물 브랜드 패키징 」 교육 큰호응 얻어

김천시는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강소농(强小農) 농산물 브랜드 패키징」교육을 개설, 농업기술센터 e-비즈니스 교육장에서 강소농 농가 10호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4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5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 과정으로

‘경상북도 농식품 기술 자문단’브랜드·디자인 자문위원 ㈜농부릿지 조현준 대표의 최신 농산물 소비 트렌드 현황 강의로 시작, 1:1로 컨설팅 방식으로 농장 로고, 명함, 스티커, 전단지 제작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전문가와 함께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내 농장 브랜드 컨셉을 만들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또한 배운 내용을 내 농장에 잘 활용하여 마케팅으로 앞서가는 농부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작년 이 과정을 수료한 농업인들은 “강소농 교육이 실제 농가들이 필요로 하는 알찬 교육으로 구성되어 좋았고, 농장 브랜드를 기획하고 농장 로고와 명함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김병수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별 농가가 가진 스토리를 포장디자인에 잘 접목시켜 농가소득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강소농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