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구미·김천
김천시 율곡동행정복지센터 한시간 빠른(화요일) 한시간 더하는(목요일) 민원실 운영

김천시 율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우문)에서는 4월부터‘한시간 빠른 민원실, 한시간 더하는 민원실’을 운영한다.

‘한시간 빠른 민원실, 한시간 더하는 민원실’이란 맞벌이 가정이 많고 관외로 출퇴근하는 주민이 많은 율곡동 특성에 맞춰 민원서비스 제공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매주 화요일은 한시간 빠른 오전 8시부터 민원실을 운영하고 매주 목요일은 한시간 더한 저녁 7시까지 민원실을 운영하게 된다.

‘한시간 빠른 민원실, 한시간 더하는 민원실’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비스는 무인민원발급기로 처리가 되지 않는 출생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신고, 인감등록․변경, 주택임대차 신고, 사망, 인감 발급 등 7종이며 각 민원 서비스가 처리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민원인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예약은 화요일 한시간 빠른 민원실의 경우 월요일 18시까지, 목요일 한시간 더하는 민원실은 목요일 12시까지 전화(421-2453)로 예약을 받는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직장인, 맞벌이 부부가 많은 율곡동 특성상 업무시간 중에 율곡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주 2회 1시간씩 연장 민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무인민원발급기로 제공받지 못하는 7종의 민원서비스에 한해 사전에 예약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율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임산부 전용창구, 색깔로 민원서비스 창구를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색깔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실 근무 직원을 3명에서 4명으로 늘려 운영하고 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