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주·문경·예천
영주시, ‘제24회 온라인 영주전국장승축제’ 개최

영주전국장승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김진식)는 지난 9일부터 양일간 풍기읍 남원천에서 제24회 영주전국장승축제를 개최했다

‘전통 장승문화의 전승과 외국 토템폴과의 비교’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초대작가의 장승깎기 시범 △장승 점안식‧명문식‧채단식, 성인식‧합방 등 이색 퍼포먼스 △장승 고사 행사순으로 진행됐다.

해마다 풍기인삼축제개최 기간 중 개최해 장승깍기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풍기인삼축제의 온라인 개최로 장승축제 역시 비대면 영상촬영으로 이뤄졌다.

초대작가 7명의 장승작품은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기간동안 풍기 남원천 산책로에 전시된다.

올 한해의 평안 기원과 지역 공동체의식 고취를 위한 장승깎기 퍼포먼스 영상은 영주신문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만나 보실 수 있다.

김진식 축제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돼 아쉽지만 내년에는 여러 가지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종식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액운을 물리쳐준다는 장승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시민들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남은 한해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