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포항·울릉
포항시의회,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수상

 

포항시의회,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수상

- 정해종 의장, 김철수 경제산업위원장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공로 -

 

 

 

포항시의회 정해종 의장과 경제산업위원회 김철수 위원장은 9월 30일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전달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김강석 대구경북회장, 권철진 포항시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배계환 경북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함께 했다.

 

시의회는 지난 7월 경북 시·군 중 최초로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철수 경제산업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원안의결했으며 조례는 8월 3일부터 시행됐다.

 

조례의 주요내용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육성하고 협업·공동사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며 경영지원, 판로촉진, 공동사업, 부지 및 시설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정해종 의장을 대신해 감사패를 수상한 백인규 부의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협동조합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이 되살아나길 기대한다”며 “관련기관간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시의회가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포항시에는 4개의 중소기업협동조합과 394개 조합원사가 있으며, 제정된 조례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