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단체/건강/레포츠 사회단체
김천상공회의소,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취업 특강 실시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성공취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인사전문가인 한국전력기술의 박용정 교수를 초빙하여 자기소개 방법과 이미지 메이킹, 실전 면접 등 취업에 가장 필요한 기술과 재능을 일깨우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본인만의 특별한 자기소개, 자신감 있는 자기홍보를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의 마음가짐, 바른 자세와 행동요령에 대한 일대일 멘토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심리교육을 통한 면접관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는 행동요령과 발성, 답변 방법 등에 대해 개인별 맞춤훈련도 진행했다.

 

지난 4월 1일부터 진행된 1차 교육 과정과 5월 3일 진행된 2차 교육과정에 각 6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취업특강은 박용정 교수가 평소 면접관으로서 보고 느낀 점을 가감없이 알려 교육생들의 큰 호응과 함께 공감을 얻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박용정 교수는 1987년 한국전력기술에 입사해 30여년 동안 총무, 회계, 인사, 홍보, 교육 등 주요보직을 거치며, 탁월한 업무능력과 조직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인물로써 한국전력기술을 대표하는 최고의 인사 관리 전문가 중 한명이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은 김천시가 지난해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지역산업의 수요와 요구에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좋은 일자리로 연계 시켜주고 있는 사업이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