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복지 행사
경북 수산 특산물 판촉전‘어(魚)서옵쇼(SHOW)’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 산하 경북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는 지난 11월 06일(금요일)부터 5주간(12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대구-포항 고속도로 영천(상∙하행선) 휴게소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 사이 지역 수산물 할인판매 및 홍보∙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경북 수산물 특판행사는 해양수산부 경북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해양수산부 및 경상북도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수출 길이 막혀 어려움을 겪는 도내 수산업계의 판로 확대를 위하여 마련 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승차구매(드라이브 스루)와 함께 워킹 스루를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며, 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어(魚)서옵쇼(SHOW)’ 수산 특산물 판촉전에는 지역 수산 특산물 18개 품목(안동간고등어, 자숙골뱅이, 청어과메기세트, 붉은대게살 등)으로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매주 10번, 50, 100번째 구매고객에게 경북 제철 수산물 증정할 예정이다.

김태영 환동해산업연구원 원장은 ‘경북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의 경북 수산 특산물 판촉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의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해양수산 중소기업의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기업 판촉확대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재)환동해산업연구원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는 해양수산부, 경상북도 지원사업으로 창업 초기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성장단계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초기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멘토링 제공,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화지원을 하고 있다. 성장 단계의 기업에는 제품 고급화를 위한 사업화지원,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및 해외수출상담회, 기술인증 취득을 위한 품질인증지원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