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원자력/에너지/환경
한울본부, 관내 학생 재능 펼친 공모전 시상식 “참 잘했어요!”

- 초등생 대상 그림 공모전, 중·고등생 대상 표어 공모전 시상식 가져 -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는 6월 8일(월) 그림 및 표어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초·중·고 학생들을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시행된 ‘우리가족 시간여행, 그땐 그랬지’ 그림 공모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행복했던 순간이나 장소 등 추억을 주제로 삼았다. 전년도 한울본부 홍보관에서 진행한 사생대회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공모전으로 전환해 진행했으며, 울진군 미술협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명·우수상 10명·장려상 20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울진군 관내 7개 초등학교 학생 총 134명이 참여했다. 고학년부(4∼6학년) 최우수상은 권다인 학생(부구초 6)이, 저학년부(1∼3학년) 최우수상은 김효우 학생(울진초 2)이 수상하며 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받았다.

 

또한, 같은 달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원자력·에너지 안전 표어 공모전에는 울진군 관내 7개 중·고등학교 학생 총 43명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울진군교육청 및 국어교사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명·우수상 10명·장려상 20명·입선 11명을 최종 선정했다.

 

고등부 최우수상은 조형우 학생(죽변고 2)이 제출한 『오늘을 위한 원전! 내일을 위한 안전!』이, 중등부 최우수상은 권나영 학생(죽변중 2)의 『믿고 쓰는 안전 에너지, 솟아나는 행복 에너지』가 수상하며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한편, 한울본부는 5월 한 달 간 가족 화합을 위해 부부의 날(5월 21일)에 손편지를 대필해 전달해주는 ‘사랑愛 배우자 응원 편지 이벤트’와 주변 외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키트를 배부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조립하는 ‘방구석 에너지 교실’을 시행하며 코로나19에도 비대면 문화행사를 꾸준히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인성 기자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