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주·문경·예천
문경시, 문경 관광반상회 개최

문경시는 2020년 새해를 맞아 문화·관광 전문가그룹과 함께 문경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특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자원개발이 되도록 지역 관광자원개발사업 주민조직구축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15일, 문경지역 청년문화커뮤니티 공간인 비빌언덕(대표 박현희)에서 대화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안녕소사이어티 안영노 대표와 함께 “조각을 모아 그림을 만드는 모자이크처럼 공유와 협동, 융합으로 조직의 성공을 이끌어라!”라는 주제로 1차 워크샵을 진행했으며, 주민 주체 간 사업 이해, 지역사회 참여 중 갈등대응 방안, 협업 지향의 대화로 지역관광 조직 간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인 지역주민, 관광두레 참여팀, 지역상인회, 청년협동조합, 문경청년문화연구소, 문경문화관광재단 등 여러 단체에서 참석한 참여자들은 각자 메모지에 문경 관광에 대한 보완할 점과 신규 아이디어를 적어내고 의견을 발표하는 등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더불어, 문경관광 활성화에 관심 있는 문경시민은 21일(화), 22일(수)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비빌언덕에서 진행하는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지속적인 문경 관광반상회 개최를 통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관광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주민과 함께 발전하는 문경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