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양·영덕·봉화·울진
울진군청직원들을 칭찬합니다(시리즈-1)농기계 사망보험 가입과 차리까지 도움줘
  • 황이주 남상소 기자
  • 승인 2019.12.26 23:48
  • 댓글 0

'귀하는 평소 울진 군정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어떤 단체나 특정인에 대한 평가는 자신이 경험한 이해관계에 따라 엇갈리는 경우가 많다.

울진 군정에 대한 군민들과 민원인들의 평가 역시 이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듯 하다는 게 본지 기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말이 있듯 본지는 600여 울진군 공직자들이 더욱 열심히 군정발전을 위해 일해 달라는 의미에서 울진군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게재된 글들을 시리즈로 소개한다<편집자 주>

 

12월 10일 강민자님이 보건소 박송아님을 칭찬했다.

울진군 노인복지센터 생활관리사로 일하는 강 씨는 지난 12월 9일 울진대게로에 사는 한 어르신 집에서 근무하던 중 보건소에서 치매 검사차 방문한 박 씨가 상냥한 미소로 어르신의 팔과 다리까지 주물러 주면서 가볍게 운동하는 방법 등도 자근자근 쉽게 설명해 해주었다며 칭찬의 글을 올렸다.

 

11월 28일에는 정해진님이 울진읍사무소 최지훈 주무관을 칭찬했다.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로 최 주무관에게 수차례 도움을 요청했는데, 그때마다 주민들의 고충을 공감하고 대책을 강구해 주었다는 내용이다.

특히 지난 27일에는 반복되는 민원임에도 불구하고 귀찮아하거나 짜증 내는 내색 한번 없이 현 상황에 대해 정보를 공개해 주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도와주려는 책임감 있는 자세에 감사함을 느꼈다고 했다.

 

11월 16일에는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울진지부의 박정환 감사가 김윤곤 재무과 팀장을 칭찬했다.

태풍 '미탁' 때 울진지부 회원들과 자원봉사를 했는데, 당시 김 팀장이 인솔과 관리 감독 뿐만 아니라 정성을 다해 피해복구 활동을 펼쳐 회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는 것이다.

 

지난 11월 15일에는 정해진님이 울진읍사무소 여희동 주무관을 칭찬했다.

정 씨가 여 주무관에게 횡단보도 불법주정차로 인한 보행자 안전에 대해 문의를 했는데, 현 상황에 대해 신속하게 파악하려고 노력하며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한 문제 해결 방안을 강구해 보겠다는 답변을 주는 등 문제점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칭찬했다.

 

10월 25일에는 최상운·서동관님이 기성면 희망복지 문순성 팀장, 최은주·장동기 주무관, 남정환 공익요원을 칭찬했다.

최 씨등 충남 서산시 연합 봉사단이 10월 18일부터 2박 3일간 기성면 일대에서 태풍피해복구 도배봉사를 했는데, 문 팀장을 비롯한 희망복지팀원들이 도배 보조 뿐만 아니라 간식, 석식, 씻는 것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었다는 것이다.

 

10월 22일 유혜경님이 복지지원과 임상화 주무관을 칭찬했다.

죽변에 거주하는 친정어머니에 대한 복지 지원 관련 문의를 임 주무관에게 했는데, 첫 민원부터 마무리까지 본인의 일처럼 성심성의껏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깊은 감동과 감사를 느끼게 되었다는 글을 올렸다.

 

10월 10일 김광희님은 후포 삼율시장번영회 총무와 후포면 사무소 직원들을 칭찬했다.

태풍 내습 당시 삼율시장이 침수가 됐는데 뇌병변장애로 거동을 못하는 아버지 등 피신을 못해 애태우는 부모님을 번영회 총무의 전화로 달려온 후포면사무소 직원들에 의해 무사히 구조, 피신을 시킬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10월 9일에는 남정아 님이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에 대해 가슴 찡한 사연을 올렸다.

남 씨는 “지난달 불의의 농기계 사고로 인해 오빠를 먼저 하늘나라로 보내게 되었고, 갑작스럽게 닥친 일이라 큰 슬픔으로 장례를 치뤘다”라고 소개하면서 “사고 후 바로 장례식장에 정진욱 팀장이 방문해 가족같이 슬픔을 나눠 주면서 농기계 대여에 대한 안내와 그에 해당하는 보험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해주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남 씨는 “정 팀장은 장례 후 여러 일들로 바쁜 저희 가족을 대신해 보험처리 접수도 직접 해 주었고, 황증호 과장, 박미정 팀장의 도움으로 보험회사와의 합의까지 원활히 처리했다.”면서

전은우 소장을 비롯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황이주 남상소 기자

황이주 남상소 기자  kga8316@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이주 남상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