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양·영덕·봉화·울진
봉화군 우호대표단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중국 동천시 공식 초청 동천시 방문

봉화군수(엄태항)를 포함한 21명으로 구성된 봉화군 우호대표단 일행은 중국 동천시와의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아 11월 4일부터 11월 10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동천시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중국 섬서성 동천시장 이지원(李智远)과 동천시 위원회 서기 양장아(杨长亚)의 공식초청에 따른 것이다.

11월 4일 시위원회 방문을 시작으로 양장아(杨长亚) 서기를 접견 하고, 이지원(李智远)시장과의 교류협력추진 발전방안 논의, 민간교류 확대를 포함한 협정서 체결 등으로 공식일정을 진행하였다.

금회 방문한 우호대표단은 양도시와의 미래지향적인 발전방안 및 실질적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민간교류 확대를 포함한 협정서 체결을 통해 민간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는 구체적 방안(축제기간 상호 도시 관광지 홍보 및 전시 등)을 논의하였다.

동천시의 동천재료산업원, 동가하순환경제 산업원을 견학하며 자원절약과 재활용 방안을 담은 자원 및 에너지 회수에 대한 중국 정책을 배우고 실제 현장 확인을 통해 우리군의 자원재활용 시설과 비교 분석하였다.

또한 서안의 세계문화유산인 화청지, 병마용등을 견학하여 문화유산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닭실마을(청암정), 청량산, 축서사 등 문화유적지를 관광지와 연계하는 활용 방법도 모색할 계획이다.

야경의 대표 관광지인 상해의 신천지, 외탄의 경관을 통해 내성천 경관조성 및 불금축제 접목방안 발굴, 신천지, 스타벅스 거리 견학을 통해 내성천 전망대에 적용할 카페 조성 방안 구상, 수녕로 야시장 방문으로 불금축제의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발굴 할 계획이다.

이번 우호대표단 동천시 방문은 양 도시와의 민간교류 활성화하고 구체적인 확대방안을 제시하였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불금축제, 내성천경관조성, 내성천 전망대 조성 등 현안사업들을 더욱 구체화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접목방안 및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은 중국 동천시와 1995년 국제자매결연도시 협정을 체결 하여 지금까지 우호대표단 파견, 공무원 상호 파견근무, 학생 홈스테이 방문, 경제·문화·체육 분야 교류, 농업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협력을 계속 해 나가고 있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