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교육 도.시.군정
경상북도 대표 먹거리 총 출동! 2019 경북의 맛 잔치 개최!- 1일부터 사흘간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30여 업체 참가 -

경상북도는 1일부터 사흘간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경상북도 대표 먹거리를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며 체험할 수 있는 ‘2019 경북의 맛 잔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경북의 맛 잔치 행사는 산․바다․평야의 우수한 식재료와 불교문화․양반문화 등 다양한 문화가 어울어져 고유의 식문화를 형성한 경북지역 먹거리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적극 홍보하고, 우수한 먹거리는 관광산업에 파급력이 큰 자원인 만큼 지역 외식산업 활성화 및 우리도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경북 대표 먹거리 중 경쟁력과 차별화된 음식을 중심으로 음식체험 관광객을 유도 할 계획으로, 시군 대표 음식 전시․판매관, 경북 대표 푸드트럭존, 쿠킹쇼 등 다채로운 체험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특히, 경북 먹거리를 소재로 짜임새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경북의 맛 잔치 축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 할 계획이다.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음식은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유산이자 주요한 관광자원으로, 경북의 대표 먹거리 육성을 위해 포항과메기, 물회 등과 같이 지역이미지 연상 먹거리의 적극적인 발굴로 침체되어 있는 경북 경제에 활력을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