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양·영덕·봉화·울진
영덕군, 수해복구 조기추진 T/F팀 회의 개최- ‘수해복구 건설기술 자문위원회’도 구성, 견실시공 전력 -

신속한 태풍피해복구를 위하여 「수해복구 조기 추진 T/F팀」과「수해복구 건설기술 자문위원회」를 구성한 영덕군은 10월 31일 T/F팀 회의를 개최하며 수해복구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수해복구 조기 추진 T/F팀」은 정규식 영덕부군수를 단장으로 4개 반 56명으로 구성됐다. 재발방지와 견실시공을 위해 품질․안전관리, 설계단계부터 완료시까지 공사의 체계적인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수해복구의 조기완료를 위해 중앙부처 복구비 확정 이전에 실시설계 용역발주 준비를 완료했으며 소규모 사업은 30일 이내, 비교적 규모가 있는 사업은 50일 이내 설계를 마무리 하고 긴급 입찰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내년 우수기 이전 수해복구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분야별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태풍피해 복구공사 건설기술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매주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부진사업장에 대한 공정만회대책을 마련해 견실시공에 전력할 방침이다.

이희진 군수는 “주민의 고통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수해복구 사업을 조기 마무리 하여 피해재발방지를 위한 완벽한 복구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