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단체/건강/레포츠 사회단체
울진 '팀K'의 희망 봉사활동

 

‘운동도 최고, 봉사활동도 최고’

종합격투기를 즐기는 울진 ‘MMA 봉사동우회 팀 K’의 봉사활동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고 있다.

‘사랑 한 땀, 희망 한 땀, 봉사 한 땀’이란 슬로건으로 울진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실행하고 있는 ‘MMA 봉사동우회 팀 K’는 지난 24일 울진 석호항 일대에서 ‘희망 나눔 프로젝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수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희망울진울타리봉사회와 울진군복싱협회 후원으로 실시한 이날 석호항 수변 정화활동에는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했다.

팀K는 그동안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낮은 자세로 소리소문없이 실천해 오고 있다.

팀K는 지난 해 11월에는 민간단체와 협력해 수 년 동안 이불과 옷가지로 가득했던 소외계층의 집 내부를 청소하고 집을 말끔히 수리했다.

또 2017년엔 기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과 연계하여 미장공사를 포함한 보일러 설치, 도배, 장판, 부엌 및 화장실수리, 전기공사, 마당포장, 폐기물 수거 등 주거환경개선 및 가정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등 해마다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종합격투기를 즐기는 회원들로 구성된 ‘MMA 봉사동우회 팀 K’가 봉사활동에 나서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10년부터다.

운동도 하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보다 의미 있는 일을 한번 해보자고 뜻을 모은 회원들은 자발적으로 기금을 모아 해마다 저소득층 가구에 생계비 및 소규모 집수리를 지원해오고 있다.

 

팀K를 사실상 이끌어 오고 있는 김종민씨와 송재순씨는 “늘 변함없이 함께 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올 연말에도 소외된 이웃에 맞춤형 복지지원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남상소  kga8316@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