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주·문경·예천
문경시 민선7기 취임1주년 맞아 민생 현장 투어

 

- 행정 간소화를 위해 기념식 생략, 기업체․다자녀 가정 방문 –

문경시는 민선7기 고윤환 문경시장의 취임 1주년을 맞아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서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기 위해 기념식을 대신하여 민생현장 투어를 추진했다.

7월 1일 아침 민선7기 취임 1주년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 제시와 역동적인 시정 추진을 지속해 나가기 위한 직원 정례조회와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고, 이어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내 애니룩스 등 입주 기업을 방문하여 기업 애로사항 및 근로 여건 개선 등에 대한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문경시 동로면의 다자녀 가정을 방문하여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출산과 육아로 인한 어려움을 직접 듣는 등 민생행보를 이어갔다.

 

그리고 7월 2일에는 문경힐링휴양촌(문경읍 진안리)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각종 시책 현안사업의 추진 현황을 브리핑하고 시정 홍보를 통한 지역 알리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그동안 문경시는 지역 경제 살리기에 매진하는 한편 출산과 육아 환경 개선, 귀농·귀촌·귀향 유도를 통한 지역 인구 증가에 초점을 맞추고 전국 최고 수준의 출산 장려금과 다자녀 생활 장학금, 유치원 및 초중고 무상급식, 귀농․귀촌 정착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최근 문경시 인구는 조금씩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직원 정례조회를 통해 지난 1년간 시정 추진에 함께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8만 시민이 합심하여 지역 인구증가와 경제 살리기에 힘을 모아 나가자”고 전했다.

황이주  kga8316@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이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