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경주
경산시, 지하철 3개 역사에 건강증진 테마 존 조성- 임당역,‘피아노 계단’으로 즐거움 가득하GO, 건강도 챙기GO!!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7일 임당역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장 및 시의원,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역 건강증진테마존 개장식을 가졌다.

건강증진 테마존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의 경산시 정평역(정신건강증진), 임당역(심뇌혈관예방), 영남대역(금연·절주) 지하철 3개 역사에 건강을 주제로 2018년 7월 경산시와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업무협약을 맺어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우리 시에서 피아노계단과 건강체크존, 건강홍보 스토리보드 설치 등을 실시했다.

건강피아노 계단은 총15개의 피아노계단과 심뇌질환예방 등 건강에 대한 홍보로 조성됐으며, 이용시민들이 계단을 밞으면 피아노 건반소리가 나면서 LED 조명이 켜지도록 설계됐다.

우리 시에서는 2010년부터 ‘온 시민이 행복한 건강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경북권역에서는 우리 시가 처음으로 지하철 3개 역사에 특색 있는 테마존을 조성했고, 특히 임당역 건강걷기계단은 피아노 음악계단으로 설치되어 시민들의 걷기운동을 유도하고, 에스컬레이터 혼잡예방 등의 효과와 함께 이용시민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한편,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증진 테마존 조성은 건강생활실천을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임당역 메디컬부스에는 주1회 건강상담도 실시할 예정이고,‘앞으로 이용자 맞춤서비스 제공으로 지하철역사가 되리라 생각된다’고 하며 시민건강을 위한 건강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