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원자력/에너지/환경
월성원자력, 양남면 석읍리 마을회관 준공기념식 및 봉사활동-마을주민과 함께 완공 축하연 개최 -

한국수력원자력 (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양남면 석읍리 마을주민 100여 명 및 박차양 도의원, 김승환 시의원 등과 함께 마을회관 준공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양남면 석읍리는 마을주민이 134명 밖에 되지 않는 전형적인 농촌 오지마을로 대부분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살고 계서 소통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는 마을회관이 꼭 필요한 실정이었다. 그러나, 소규모 마을이라 회관신축 선정에 계속 지연되었으나, 올해 3월 월성 1호기 원전 특별 지원금으로 그동안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 건축을 시작하여 오늘 뜻깊은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월성원자력 부성준 대외협력처장은“지역에서도 복지 사각에 놓인 작은 농촌마을에 늦었지만 복지시설인 마을회관을 준공함에 따라 조금이라도 어르신들이 문화 혜택을 받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공 기념식에는 월성본부 직원들이 참석하여 김진열 이장 등 약 100여명의 마을 주민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였고, 양남 풍물패의 신명나는 공연이 흥을 돋구어 온 동네 큰 잔치로 이어졌다.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참석하신 많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흐뭇한 미소를 지을 수 있었다.

황윤성 기자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윤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