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고령·성주·칠곡
칠곡군, 고3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호평

칠곡군이 수학능력 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예비 사회인으로서 소양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고 있다.

칠곡군은 3~4일 양일간에 걸쳐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고3 수험생 1천1여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악, 락밴드, B-BOY, 댄스 공연 등의 고3 수험생을 위한 문예공연을 실시했다.

또 지난달에 특강과 라이브 가수 노래 공연으로 구성된‘노래와 함께 하는 힐링이야기’라는 찾아가는 현장 교육형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3 수험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밖에도 졸업 전 자격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레크리에이션 2급 지도자 자격 과정’은 관내 고3 수험생들이 100여명 이상이 수강신청을 했다.

오유림(순심여고 3학년) 양은“수능 시험을 끝내 홀가분한 기분과 동시에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다양한 분야의 강사 선생님으로부터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듣는 과정을 통해 어느정도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했다.

박평녕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장은“앞으로도 지역 고3 수험생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사회새내기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