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포항·울릉
울릉군 특산물 미국 수출시장 판로 개척

울릉군↔LA한남체인, 울릉군↔LA한인상공회의소 수출확대 협력협약(MOU)체결

- LA한남체인 대표매장에서 3일간 판촉·홍보 행사 실시

울릉군은 이달 9일(LA 현지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LA) 현지에서 LA한남체인 및 LA한인상공회의소와 각각 울릉군 특산물 수출확대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위해 울릉군에서는 김헌린 울릉부군수 및 최경환‧이재만 군의원을 비롯해 울릉군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LA한남체인 구정완 대표, LA한인상공회의소 하기환 회장등 현지 관계인이 대거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주요 협력사항은 ▲ 울릉군 생산 친환경 특산물 공급 및 유통망 확대 ▲ 상호 시장정보의 공유를 통한 수출시장 선점 ▲ 해외 유통망 공동활용 및 판촉활동 전개 ▲ 생산자 및 판매자의 교류에 관한 사항 등이며

특히 ▲ 대한민국 독도의 영유권 강화 및 홍보 등에 대한 협력사항도 담겨있어 재외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데에도 일조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날 협약체결 후 실시된 울릉군 특산물의 시식·판촉·홍보행사에서는 현지 교민들이 부지깽이·명이 등 울릉의 대표 산나물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독특한 맛과 향기에 감탄을 하며 최고의 친환경제품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이날 참석한 김헌린 울릉군 부군수는 “지난달 국내 굴지의 유통업체인 GS리테일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미국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울릉군 특산물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신뢰받아 지역 농·수산업이 크게 활성화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한남체인과 한인상공회의소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부탁하였다.

울릉군의회 최경환‧이재만 군의원들도 “지역 농수산업의 경쟁력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어 안타까웠으나 새로운 판로를 계속하여 개척함으로써 농·어업인에게 상당한 힘이 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겠다”며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에 계속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