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경주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개소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일, 압량읍 대학로 363에 위치한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개소식을 했다.

개소식에는 박순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과 청년대표,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경산청년지식놀이터의 첫 시작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대학교 댄스 동아리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 청년 인터뷰 영상, 기념사, 시설 투어,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경산청년지식놀이터는 시설 이용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한 건물에 도서관(1~4층)과 국민체육센터(5~7층)를 복합화하고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해 청년 친화적으로 시설을 배치했다.

1층 어울림터는 책을 테마로 한 문화 소통 공간으로 북카페와 다목적홀로 구성되어 있다. 2층 사람배움터는 사람 책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사람도서관, 일반열람실, 디지털열람실과 그룹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3층 지식놀이터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스터디카페와 컨셉형 열람실, 그룹룸으로 꾸몄으며 4층 창의놀이터는 청년들의 감성을 반영한 북 캠핑존과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미디어실,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동아리실 등으로 배치했다.

5층 건강배움터는 헬스장과 필라테스·요가 공간, 힐링정원 등을 배치하고 6층 청년놀이터는 청년들이 실내에서 ICT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U-SPORTS ZONE으로, 7층은 다목적체육관으로 조성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청년이 경산에서 꿈꾸고, 그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경산청년지식놀이터는 물론 임당유니콘파크, 경산웹툰창작소, 42경산,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튼튼한 성장 토대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경산청년지식놀이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