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고령·성주·칠곡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 『우수상』 수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3월 21일 ‘안동 세계물포럼 기념센터’에서 경상북도가 주최한 ‘2024년 세계 물의 날’ 경상북도 유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세계 물의 날(3.22.)’은 국제연합(UN)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로 경상북도에서는 이 날을 기념하여 물 관리, 상수도, 하수도, 물 산업 육성의 4개 분야에 대한 평가로 유공기관 및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해 왔다.

성주군의 이번 수상은 23년에 이어 24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2년 연속 쾌거다.

성주군은 ‘안전한 수돗물의 공급과 친환경적 하수처리’를 목표로 「농촌생활용수 개발사업」,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농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누수 관리, 유량감시시스템을 통한 공급량 관리 등을 통해 유수율을 향상시키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물의 날 주제인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맞춰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미래세대를 위해 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군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미경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