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산·경주
경산시,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초청 교류 행사 실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0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연수 중인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40여 명을 초청해 교류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3일 조현일 경산시장의 ‘인도네시아와 경산시의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에 대한 특강 후, 두 번째 공식 행사이다.

교류 행사는 경산시와 시의회 청사를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시정 홍보영상 시청, 시 배지 증정, 경산시립교향악단의 환영 공연, 그룹별 토의, 오찬, 경산시립박물관 및 삼성현역사문화관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도시락 오찬을 함께하며 진행된 그룹별 토의에서는 인도네시아 공무원분들이 문화와 관광 분야 소속인 만큼, 경산의 역사, 문화, 관광에 대해서 열띤 토의가 이어졌다.

샬리하 교육생 대표는 “지난번 특강에 이어 다시 우리를 초청해 많은 것을 베풀어 주신 조현일 경산시장님과 관계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배운 한국과 경산시의 문화를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천혜의 자원을 보유한 무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관광대국, 인도네시아를 이끌어 갈 여러분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고 영광이며, 고국으로 돌아가서 한국과 경산의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 해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동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