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영천·청도
청도군 「비전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재)경북연구원 나중규 본부장의 발표로 ‘비전2040 청도군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

이번 용역은 (재)경북연구원과 함께 2040년을 향한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시대 및 주변 환경변화에 대응한 미래 지향적 청도군 비전 계획을 수립하고, 혁신성장의 동력확보를 위한 권역별·부문별 발전방안을 통해 청도군의 도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25년 2월까지 추진한다.

국가·경북 종합계획과 연계한 새로운 발전전략 모색,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9개 읍·면별 발전계획 수립, 청도군만의 미래가치를 담은 9개 부문별 핵심과제 발굴을 통해 새로운 변화와 더 큰 미래를 열어가는 비전을 담을 예정이다.

군은 그간 2030 종합발전계획을 통해 지역의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전략사업들을 발굴해왔으며, 자연드림파크 조성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시재생인정사업,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노력을 부단히 해왔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군민과 공유하는 내실 있는 미래 지향적 계획을 수립하여 인접 지역의 436만 명을 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울림이 있는 멋스러운 청도를 함께 만들어가자"라고 당부했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